동장인사말

  • 안녕하십니까? 오금동장 서명호입니다.
    우리 동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오금동은 예부터 오동나무가 많고 가야금을 만드는 장인들이 살았던 마을이라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명소로는 해발 200m 정도의 야산을 자연 그대로의 멋을 살려 조성한 오금공원과, 남한산성이 있는 청량산에서 발원해 오금동을 지나 한강으로 흐르는 성내천이 있습니다.

    오금공원과 성내천은 자연생태를 잘 보존하면서 주민들을 위한 산책로와 체육시설 등을 갖추고 있어 주민들의 쉼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오금동은 지역 곳곳에 9개의 초·중·고등학교와 14개의 경로당이 있어 어느 지역보다도 생활환경이 좋은 곳입니다.

    이와 더불어 주민자치위원회 등 15개 직능단체와 어려운 이웃을 위한 행복울타리 운영위원회 등 다양한 주민들의 참여와 역량을 모아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매년 ‘오금동 성내천축제’를 개최해 우리 동 뿐만 아니라 성내천 인근 주민들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동민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여 서울을 이끄는 송파, 송파를 이끄는 오금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오금동장 서 명 호

정보관리 : 오금동 민원행정팀 김덕우 전화02-2147-4295팩스401-1860  최종수정일 : 2019-06-18

페이지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만족도보기